지난달 19년차 블로거의 블로그 수익화 입문을 선언하고 두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방문자 5천명과 블로그 수익 100만원을 달성하려고 합니다.아직까지는 ‘저걸 언제?’라는 막연한 느낌인데요. 목표 하나씩 도달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날도 곧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변화
제 블로그 게시물 현황입니다. 2월에 열심히 포스팅해서 3월부터는 포기해버린 상황이 되었습니다.다시 열심히 하려고 6월 중순부터 포스팅을 시작했어요. 7월 초에 이틀 빼고 매일 포스팅했어요.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데이터로만 봐도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니 조회수도 조금씩 늘어났습니다.열심히 포스팅한 2월과 7월 조회수가 부쩍 상승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7월에 더 많이 했는데 조회수는 2월이 더 많았어요. 제가 2월에 화제가 될 포스팅을 더 많이 썼기 때문입니다. 7월에는 제가 재미있어서 공부하라고 쓴 포스팅 분들이 많았는데 역시 데이터는 거짓말이 없네요.애드포스트의 수익은?애드포스트 수익 역시 2월과 7월이 가장 많습니다. 2월에는 19년째 블로거 인생 최고의 수익을 얻었습니다.애드포스트는 5만원 이상이 되어야 정산할 수 있습니다. 나는 5월과 6월 수익을 7월에 정산받았습니다. 7월 수익 역시 5만원이 되지 않으므로 8월 수익과 합산된 후 9월이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쿠팡 파트너스를 해야 하는가? 생각할 때쯤 블로그 강의를 통해 ‘CPA 광고’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정보를 넣어 도움이 되거나 관련된 광고 링크를 넣는 것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하면 광고비를 받는 형식입니다.처음 문장을 작성하기 전에 검색해 봤어요. 다른 분들은 잘하면 첫 달 수익도 멋지게 올린 걸 봤는데 저는 잘 안 되더라고요.’이거 안 되나?’ ‘잘될 거라고 올린 글도 다 광고인가?’ 싶을 때 수익이 들어오는 거죠. 한 달 사이에 2건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전환율은 처참합니다.’어렵지만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블로그 글을 올리면서 느낀건데요. 제가 좀 늦은 것 같아요 빠르지 않다고 할까요?블로그 방문자 수도 애드포스트도 CPA도 다른 분들과 비교하면 많이 늦은 것 같은데요. 비교하는 시간에 늦으면 천천히 가볼게요.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기록해볼게요.7월 블로그 수익은?수익은 통장에 들어가야 정말 제 거예요.5월과 6월분 애드포스트 광고비로 세금 8.8%를 때로는 51,111원이 통장에 꽂힌 제 수익입니다.CPA 수익은 8월 수익이 될 것 같네요.* 8월 목표*1. 블로그 일일 방문자 5천명 달성 2. 블로그 수익: 100만원 달성(애드포스트+원고료+CPA) 3. 8월 애드포스트 5만원 초과1번과 2번은 장기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3번에 단기 목표를 하나 넣어봤어요.’8월 애드포스트 5만원 넘어’ 만만하게 보고 코 다치면 안 되지만 2월에 6만원도 찍어봤는데 조금 열심히 하면 안 될 것도 없는 것 같아요.8월에는 모든 면에서 조금씩 성장한 모습으로 결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19년차 블로거의 블로그 수익화 입문 선언기, 오늘은 시시한 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9년전 최적화 블로그에서 수익화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제가… blog.naver.com19년차 블로거의 블로그 수익화 입문 선언기, 오늘은 시시한 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9년전 최적화 블로그에서 수익화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제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