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앱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안 된다

정말이지, 구글 포토 용량 때문에 정리하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 노트북을 새로 구입해서 기본 설치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거의 강제로 원드라이브 사용을 유도해놓고 동기화가 이상하게 작동해서 고생하고… 해외에 나가보니까 구글페이는 너무 편한데 구글메일. – 구글 포토.- 구글 드라이브의 무한 루프에 또 빠졌다…

구글 포토 앱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안 되는 이유! 하루에도 수십 장의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이 중에 또 볼 사진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 보관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그게 다 기록이에요. 하지만 보관하려면 돈이 들어요. 디지털 사진, 동영상은 기본적으로 PC HDD에 저장합니다. 하지만 HDD가 고장나면 기록 사진이 모두 날아가 이중 백업을 위해 구글 포토를 이용했어요. 구글 포토는 사진은 1500만 화소 이하로 동영상은 FHD까지 무제한 백업이 가능했습니다. 유익한 사진 백업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 6월 구글이 구글 포토를 유료화하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photohistory.tistory.com

구글 포토를 오랫동안 연동해 사용하면 용량이 부족해져 자꾸 결제를 유도하므로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갤러리 사진도 함께 삭제된다.사진 일반의 「삭제」와「기기에서 삭제」버튼이 별도임에도 불구하고!!이제…결론은, 구글 포토 앱은 동기화를 설정하지 않아도, 구글 포토 앱에 갤러리 사진이 그대로 업데이트되어 구글 포토 앱 삭제=기기 삭제로 이어지므로, 구글 포토만으로 사진을 삭제하고 싶다면 PC로 구글 포토에 접속해 사진을 삭제하는 것.

 

error: Content is protected !!